본문 바로가기

대체 상품

닫기

NEWS > HOBBY

HOBBY

게임 <마블 스파이더맨>의 모든 것

2018. 10. 12
마블 스파이더맨

<마블 스파이더맨>은?

오픈 월드 기반 액션 게임이다. 배트맨 아캄 시리즈와 유사하지만, 더 밝고 경쾌하다. 특히 거미줄에 의존해 빌딩과 빌딩 사이를 ‘스윙’하는 액션을 매우 현실감 있게 재현했다. 지난 9월, PS4 전용 게임으로 출시됐다.

스토리는?

스토리 이미지

전담 작가팀을 구성해 게임만을 위한 오리지널 스토리를 만들었다. 물론, 원작의 주요 빌런과 인물들은 대부분 등장한다. 주인공 피터 파커는 스파이더맨 8년 차, 23세의 대학 졸업반 학생으로 등장한다. 직업은 연구소 인턴이며, 오랜 히어로 경력으로 다양한 슈트를 소장하고 있다. 스토리 초반에 킹핀(윌슨 피스크)을 잡고, 악의 조직 ‘이너 데몬’과 대결한다. 에디션 등을 통해 이야기는 꾸준히 전개될 예정이다.

배경은?

배경 이미지

게임 배경은 구글맵보다 더 현실적이다. 거리마다 주차된 자동차들, 가로수와 상점들, 이동하고 반응하는 사람들의 모습이 매우 다채롭다. 높낮이가 다른 빌딩들이 블록을 빼곡하게 채우고 있다. 높은 곳에 올라가 뉴욕시를 내려다볼 수 있고, 지상을 뛰어다니며 행인에게 말을 걸 수도 있어 여행하는 기분도 느껴진다. 사용자는 스파이더맨의 3인칭 시점으로 뉴욕시를 자유롭게 활보하며, 목표 지점까지 이동한다. 오픈 월드는 뉴욕시의 맨해튼만 구현했다.

웹 스윙은?

웹 스윙 이미지

거미줄에 매달려 건물과 건물 사이를 애크러배틱하게 이동하는 웹 스윙 구현에 공을 많이 들였다. 직접 조종할 수 있어 몰입감은 더하다. 특히 빠른 속도감을 이용해 벽을 밟고 뛰어오르는 포인트 런치는 활강의 재미를 배가한다. 거미줄 활강 외에도 벽 타기, 파쿠르 같은 스파이더맨의 특기를 모두 구현했다. 일정한 동작이 반복되는 패턴이 아니라 상황에 맞게끔 동작할 수 있어 생생한 현실감이 느껴진다. 이동만 해도 짜릿하다.

파이트는?

파이트 이미지

배트맨 아캄 시리즈와 유사하다. 자유롭게 이동하며 전투를 벌이고, 주변 환경이나 사물을 이용할 수도 있다. 다른 점은 배트맨보다 월등히 빠르고, 움직임이 화려하다는 것. 배트맨이 강력한 파워를 바탕으로 플레이한다면, 스파이더맨은 빠른 스피드를 이용해 플레이한다. 힘은 다소 약해, 치고 빠지는 방식의 전투가 유리하다. 플레이할 때, 적에게 포위당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

장비는?

장비 이미지

게임 속 피터 파커는 8년 차 히어로로서 회사로 치면 과장급에 해당하는 중견이다. 경력이 긴 만큼 다양한 슈트를 보유하고 있는데, 각 슈트의 기능과 파워는 각기 다르다. 웹과 같은 무기도 전기충격, 뿌리는 거미줄 등 종류가 다양하다. 물론 모든 슈트와 장비가 게임 초반부터 주어지는 것은 아니다. <마블 스파이더맨> 게임 포인트인 토큰을 모아야 얻을 수 있다.

미션은?

미션 이미지

오픈 월드 기반의 액션 게임은 사용자가 지루하지 않도록 다양한 미션을 제시한다. <마블 스파이더맨>의 미션은 전투, 잠입, 추격, 제한 시간 내 목표 지점 도달, 퍼즐, 수집이다. 탄탄한 스토리를 바탕으로 다채로운 형식의 미션이 진행돼 지루할 틈이 없다.

아래의 URL을 전체선택하여 복사하세요.
클립

SNS 공유

아래의 URL을 전체선택하여 복사하세요

닫기